도시락,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
유망사업 아이템
꾸준히 증가 하고있는 1인가구 최적의 창업아이템
맞벌이 가구, 싱글족 1~2인 가구 증가로
도시락수요와 HMR(가정간편식)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
1인가구 비율은 당분간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
단순히 일시적인 붐에만 그치지 않고 지속해서 끌고 갈 수 있는
유행에 민감하지않고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입니다.
토마토 도시락은 혼밥족들이 늘고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
간단히 한 끼를 떼우는 것이 아니라 한끼를 먹더라도 제대로,
그리고 든든하게 집밥먹는 느낌을 줄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있습니다.
2025년
1인가구
31.3%
1인 가구의 증가
20년 후 20.2% 상승 예정 입니다. (출처 : 통계청, 인구주택 총조사)
HMR(가정간편식) 시장확대
(출처 : 파이낸셜뉴스, 시사오늘)
국내 도시락 시장 규모 (3조원)
(출처 : 네이버뉴스, 머니에스)